게시판

  북한전문검색

 

       

ID

 
   PW  

  

 


사용권한 : 목록 - 10 , 내용 - 10 , 글쓰기 - 1 , 코멘트 - 9 ,
TOTAL ARTICLE : 15, TOTAL PAGE : 1 / 1
구월산
| 2005·12·24 00:07 | HIT : 4,589 | VOTE : 411

                                          구월산의 아사봉

구월산은 우리 나라의 명산들가운데서 유일하게 서해로 뻗어내린 서해명승지이다.

원래 구월산은 궁휼산으로 불리워졌는데 그후에 산수절경이 제일이라고 하여 궐산이라고 하다가 현재의 구월산으로 부르게 되었다.

그 어원을 보면 이 산이 자리잡고있는 고구려시기의 지명인 궁홀 또는 궁올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민간에서는 단군이 아사달에서 9월 9일에 승천하여 신이 되었다고 하여 아사달산 혹은 구월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해발 954m의 화강암봉우리로 이루어진 구월산은 주가봉, 단군봉, 인황봉 등 수많은 봉우리를 이루고있다.

7년가물에도 마르지 않는다는 석담과 계곡의 물이 모여 이룬 룡연폭포는 구월산의 풍치를 더욱 돋구어준다. 산정에는 단군이 신으로 되어 하늘로 올라간 곳이라고 하는 단군대가 있고 구월산에서 제일 아름다운 곳이라는 오경루가 있다.

구월산일대에는 세 나라시기에 발견되였다는 달천온천과 약 500년전에 깊이 30자나 되는 큰 호수의 밑바닥에서 솟아나왔다고 하는 신천온천을 비롯하여 유명한 온천들도 많다.

구월산에 오르면 서해가 한눈에 안겨오고 아사봉의 수려함과 일출봉의 웅장한 기개가 한눈에 안겨와 황홀감과 신비감에 빠져들게 한다.

구월산에는 단군시기부터 내려오는 유명한 고적들과 유물들이 많다. 옛날 단군이 수도를 이곳에 옮기고 나라를 다스렸었는데 그때 그가 살았다는 장당경, 환인과 환웅이 단군을 모셨다는 삼성사, 단군이 활쏘는 장소로 이용했다는 시궁석 등이 지금도 남아있다.

구월산에는 또한 9세기초 범심선사가 세웠다는 패엽사를 비롯하여 월정사, 흥률사, 락산사, 달마사, 월출암, 칠성암 등 사찰들도 많다.

구월산에서 제일 높은 사황봉에는 황해도 3대명산의 하나로 이름난 둘레 4㎞에 달하는 구월산성의 옛터가 있으며 고려시기 유명한 청자기를 굽던 가마터가 있다.

김정일킬러
그 유명한 반공유격대가 활동했던..... 조국을 저 붉은 승냥이들로부터 지켜내려했었는데...아~~~!!통재로다...

06·10·09 09:54 수정 삭제

이성웅
 구월산이라면 황해도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관서8경》에 속하던 관광지입니다.
 지금 미제에 의하여 《령토》가 분단되여 우리 남녘동포들이《구월산》에 갈수 없는것이 매우 아쉽기도 합니다.
 통일되면 우리 남녘의 동포들도 함께 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17·07·25 21:46

  
  서해의 명승 몽금포 3127 382
  룡문대굴 4201 413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GGAMBO

HOME 홈페이지등록 신규사이트 인기사이트 추천사이트 TOP10

관리자접속

            

 Copyrightⓒ 2003 DPRKSEARCH - 북한전문검색엔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