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북한전문검색

 

       

ID

 
   PW  

  

 


사용권한 : 목록 - 10 , 내용 - 10 , 글쓰기 - 1 , 코멘트 - 9 ,
TOTAL ARTICLE : 44, TOTAL PAGE : 1 / 3
회령 3미
| 2007·12·06 22:32 | HIT : 3,269 | VOTE : 295


회령3美

함경북도 회령은 고적들과 성곽들로 이루어져있으며 강하천이 특별히 많고 땅이 비옥하여 근로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드는 살기 좋은 고장으로 일러왔다.

그래서 예로부터 회령을 함북명승이라고 하였다.

회령의 자랑으로는 회령3미가 유명하다.

오랜 옛날부터 회령3미라고 하면 주변나라들에까지 그 소문이 자자하였다.

회령3미에는 녀미,행미, 토미가 속한다.

회령3미에서 첫번째로는 녀미를 꼽는다.

예로부터 여인의 아름다움은 용모미, 숙덕미, 지성미를 다 갖춘것이라고 일러왔다.

회령여인들은 얼굴도 아름답고 마음이 선량하고 의리가 있으며 성실하고 근면하며 생활력이 강하다.

그리고 교양이 있고 강인하고 대바른 성품을 겸비한것으로 해서 우리 나라는 물론 다른 나라에도 널리 알려졌다.

회령3미의 두번째로는 행미를 꼽는다.

백살구는 살구중에 으뜸가는 맛을 가지고있다. 백살구는 피여나는 꽃무리부터가 아름답고 향기로울뿐아니라 열매 또한 그 맛이 독특하다.

회령백살구는 암방지,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높고 백살구를 먹지 않으면 불치의 병에 걸린다는 신비의 열매이다. 이밖에도 새콤새콤하고 짜릿한 백살구절임과 살구무침, 독특한 향기를 풍기는 약술인 회령살구술, 백살구씨를 쌀과 함께 갈아서 쓴 행인죽 등은 행미의 고유함과 아름다움을 말해주는 회령백살구의 자랑으로 세상에 소문났다.

회령3미에는 세번째로 회령토미가 속하는데 이것은 회령백토와 도자기를 두고 나온 말이다.

회령백토는 오랜 세월 도자기의 원료로 쓰이면서 세상에 널리 알려진 고품질백토이다. 이 백토로 제조되는 회령도자기들은 견고하며 형태가 부드럽고 색상이 담박하고 장식무늬가 다양하여 이곳 사람들의 고유한 생활풍습과 민족적정서를 그대로 나타내고있다.

회령오지그릇에 음식을 담으면 쉽게 변질도 안되고 인차 쉬지도 않으며 토질병에도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비밀글입니다  교육기관 2 0
  8도와 13도 3525 375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GGAMBO

HOME 홈페이지등록 신규사이트 인기사이트 추천사이트 TOP10

관리자접속

            

 Copyrightⓒ 2003 DPRKSEARCH - 북한전문검색엔진 All rights reserved